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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01장 총칙 제01조 목적 본 약관은 엠엔피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기기용 앱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02조 용어의 정의 01. “회사”란 “회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용역, 결제, 발주 등을 거래할 수 있는 가상의 영업장 및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로, 주식회사 위아더를 말합니다. 02. “서비스”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제9조에 명시된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03. “콘텐츠”는 “회사”가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사전에 제작된 영상 및 기타 관련 자료 또는 정보를 포함하는 개념으로tJ,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 정보 형태를 불문합니다. 04.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05. “회원”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회원”가입을 하여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 형태에 따라 “소상인”와 “소공인”으로 구분됩니다. 이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06.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07. “공방”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용역이나 결제, 발주 등 거래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게시글, 프로필을 등록하거나 “회사”와 별도의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08. “소상인”란 “회사” 또는 “공방”에 용역이나 결제, 발주 등 거래할 의사를 가지고 “회사”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09.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 또는 연동한 이메일(전자우편) 주소를 말합니다. 10.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1. “쿠폰”이란 “회사”의 정택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받을 수 있도록 하는 혜택을 말합니다. 12. “매칭 의뢰서”란 소상인 원하는 용역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담고 있는 서비스 요청서, 작업 지시서, 작업 의뢰서 입니다. 13. “견적서”란 공방 회원이 자신이 제공할 수 있는 용역에 관하여 소상인 회원에게 보낼 수 있는 금액 및 내용에 대한 요약본입니다. 13. “메시지”란 회원 간의 채팅, 전화 등 오슬에서 제공하는 방식을 통해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4.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일반 상관례, 서비스 안내에 따릅니다. 제0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0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0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하여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약관에 대한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03.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비회원의 경우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관련된 약관을 적용받습니다. 04.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 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7일 전부터 이용자에게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별도로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피치 못하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최소한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제7조에 규정한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05. 회사는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 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06.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07. 이용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개정 약관의 적용을 받는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합니다. 이용자는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의 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08. 본 약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을 이용계약의 해지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09. 본 약관 또는 관련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서비스와 관련된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0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04조 회원가입 0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정한 가입 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 회원의 동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면, 회원과 회사 사이에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02. 실명과 휴대전화 번호 기준으로 1인 당 1개의 계정을 사용하여 회원가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05조 회원가입 제한 등 0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거나 제13조에 따른 제재 또는 사후적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01)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한 경우 02)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 등 제재를 받은 자가 그 조치 기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0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 회원이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04) 회원가입 시 양식에 기입한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05)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06) 법령 위반 또는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기타 부당한 회원가입임이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비추어 인정되는 경우 07) 만 14세 미만인 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없이 가입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08)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02.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 회원가입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이용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용을 유보할 경우 회사는 이용 유보의 사유와 이용 가능 시기, 이용에 필요한 자료 등 관련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제7조에 따라 개별 통지합니다. 01) 서비스 제공 설비 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02)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0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경우 03.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회원정보를 수정하는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된 회원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04. 공장으로 인증받은 회원이 휴대폰 및 실명 정보, 사업자등록정보를 변경할 경우, 공장 인증 정보도 수정하여야 합니다. 05. 변경된 정보는 회원정보에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인지하고 이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에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제0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0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0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0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 사항을 따라야 하며,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를 따르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0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0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안내, 배너, 문자메시지, 알림톡, 공지사항 등 서비스 내 각종 통지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02.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08조 개인정보 보호 0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0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처리 방침] 및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03장 서비스 이용 제0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0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01) 소상인 회원에게 공방 회원의 견적 정보 제공 02) 소상인 회원의 매칭 의뢰서를 공방 회원에게 제공 03) 회원 간의 소통 및 결제 수단 제공 04) 공방 회원의 영업 및 홍보가 가능한 상세 정보 제공 05) 소상인 회원에게 용역 중개 06) 기타 회사가 정하는 부수적 서비스 02. 전 항의 서비스에 대하여 부담하는 수수료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03. 오슬 서비스 이용은 사이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04. 회사가 오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이나, 결제나 광고 등 일부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로부터 구매하거나 수수료를 지불하여야만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05.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06.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업자로서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와 일부 유료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이용자들 사이에서 발생한 거래와 관련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중단 01.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한 회사의 정책 변경, 서비스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필요성이 있는 경우 또는 다음 각 호의 사유를 포함한 기타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01)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0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03)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0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02. 이 경우 중단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제7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하며, 서비스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제7조의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회사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내지 서버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해 사전 통지 내지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0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11조 정보의제공 및 광고의 게재 0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 사이트 및 이메일, 문자메시지, 알림톡 등 각종 매체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성 정보 전송의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광고 수신에 동의한 경우에만 전송하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광고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0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소개 등을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03.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 이메일, 문자메시지, 알림톡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0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0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03. 회사가 용역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0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그렇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제13조에 따른 제재를 하거나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0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02) 타인의 정보 도용 0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임의변경 0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05) 회사와 기타 제2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0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0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0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09) 기타 법령,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거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 02. 이용자는 신뢰와 협조로써 회사와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제14조 회원탈퇴 및 이용제한 0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 처리를 합니다. 02.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및 회사의 서비스의 운영을 위하여 정하는 정책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조치하거나 사전 통보 후 이용정지 및 영구 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위반의 심각성과 빈도, 재발 가능성, 고의성 등에 따라 경고 처리 없이 영구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01) 회원에게 제5조에서 정하고 있는 가입 제한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0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결제한 용역, 발주 등 또는 서비스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0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0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 패널티 정책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0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06) 회원에게 파산, 금치산, 한정치산, 회생, 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03. 회사는 제2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이용정지 및 영구이용정지를 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0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제7조의 방식을 통해 해지 의사를 통지하는 시점으로부터 3일 이후 종료됩니다. 만약 3일 이전에 권리를 회복할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권리는 소급하여 회복됩니다. 05.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매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이 서비스 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 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06.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해당 정보를 분리·보관할 수 있습니다. 07.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제재를 받은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하고자 할 경우 회사의 고객센터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08. 이용계약 종료 후 해당 회원이 진행했던 거래에 대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해결 및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 관련 0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 일체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0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03. 회사에서 이용자가 게시물을 게재할 수 잇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04.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하여 서비스 내에서 이를 노출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개선 등을 위한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만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의 제한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 이러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사전에 이용 목적에 대한 설명을 드린 후 동의를 얻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05.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이 작성, 제공한 게시물에 관해, 이를 수정, 격리,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여, 복제권, 공연권, 공중송신권, 전시권, 배포권, 대여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 등 저작재산권 일체에 대한 권리를 회사에 부여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회사와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상 관계가 있는 제3자에 대해서도 해당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하는 경우 동일합니다. 06. 본 약관에서 회사에 부여된 권리를 제외하고 이용자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를 보유합니다. 이용자의 동의 없이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공개할 수 없습니다. 단, 이용자가 공유를 목적으로 배포한 게시물 또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은 게시물에 한해서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 전시, 배포 및 수정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07. 이용자의 게시물이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분쟁 발생 시 해당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과 비용으로 분쟁을 해결하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08.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다음 각 호의 사유의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또는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01) 법령을 위반하거나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02)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03) 기타 회사의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 제16조 유료서비스 관련 01.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이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02. 회사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요금, 납부 방법, 교환, 대금 환불 등 절차에 관하여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화면을 제공하여 명시합니다. 제17조 할인쿠폰 0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용역, 발주, 매칭, 결제 등을 이용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02. 회사는 회원이 할인쿠폰 사용처에서 용역, 발주, 매칭, 결제 등을 이용하는 경우, 각 특성이나 품목, 거래금액, 할인쿠폰 사용처 등에 관한 정책에 따라 할인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03. 할인쿠폰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관련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이는 모든 회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며, 휴면 회원에 한하여 관계법령에 따라 고지, 처리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04.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불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05.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할인쿠폰이 소멸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01) 할인쿠폰의 유효기간이 경과하는 경우 02) 서비스이 이용계약이 종료(회원탈퇴, 해지 포함) 되는 경우 06. 회원은 할인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할인쿠폰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07.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할인쿠폰을 취득한 경우 회원은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08. 회원이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 사용을 제한하거나 할인쿠폰을 사용한 내역을 취소할 수 있으며, 제14조에 따른 제재 및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09. 회원은 할인쿠폰을 명시된 조건 하에 명시된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04장 통신판매업 제18조 구매 또는 결제 규정 01. 본 장의 규정 일체는 본 장에만 적용됩니다. 0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있어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용역, 발주, 매칭 등을 구매 또는 결제하며, 회사는 회원이 이 과정에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01) 검색 및 선택 02) 회원의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03) 공방 정보,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04)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마우스 클릭) 05) 결제방법의 선택 제19조 계약의 성립 01. 회원의 구매 또는 결제와 동시에 계약이 성립합니다. 02. 회사의 안내에는 회원의 구매 또는 결제 계약에 대한 정보와 기타 안내 사항이 포함됩니다. 03. 단, 회사는 제18조의 구매 또는 결제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회원에게 확인을 요청하거나 구매 또는 결제 취소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0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02) 기타 구매 건의 제공에 있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20조 지급방법 및 수수료 01. 회사에서 구매 또는 결제한 서비스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아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0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0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03) 무통장 입금 04) 휴대폰 결제 05) 할인쿠폰 0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02. 회원이 회사에 지불하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에는 수수료가 포함됩니다. 수수료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책정될 수 있으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합니다. 제21조 수신확인통지, 구매 또는 결제 취소 01. 회사는 회원의 구매 또는 결제 후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이 때 수신확인통지는 '구매가 완료되었다',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취지를 제7조의 방법에 따라 전달합니다. 0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이 시작되기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나 공방 등에서 작업 진행을 시작했거나 서비스를 이미 발송한 경우에는 제23조에 따라 청약철회를 처리합니다. 제22조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또는 결제한 서비스 등을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서비스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거래를 취소하여 회원의 계정에 거래 대금을 환급합니다. 제23조 청약철회 등 01. 회사와 서비스 등의 구매 또느 결제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1항에 따라 해당 계약에 관한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02. 단, 회원은 서비스 등을 제공받은 경우 등 같은 법 제17조 제2항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01) 회원에게 책임있는 사유로 서비스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0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0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 이용이 곤란한 정도로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04) 서비스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에 해당하는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해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05)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경우 제24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01.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회원은 제공받은 서비스 등 일체를 반환하여야 하며, 다운로드한 것이 있는 경우 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02. 회사는 회원이 청약철회 후 환불 신청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서비스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금융기관의 전산오류 내지는 마비 등 외부적 사정에 의하여 지연된 경우 회사는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03.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서비스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04. 회사가 결제업자로부터 서비스 등 대금을 지급받은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결제업자에게 환급하고,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대금을 환급받은 결제업자는 지체 없이 대금을 지급한 회원에게 이를 환급하거나 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05. 회사는 반환된 서비스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그 서비스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서비스 등의 제공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서비스 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 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당해 소모성 부품의 제공에 소요된 비용 또는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서비스 등의 경우에는 회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제공에 소요된 비용)의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회사의 면책 0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 책임이 면제됩니다. 0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05장 통신판매중개업 제26조 구매 또는 결제 규정 01. 본 장의 규정 일체는 본 장에만 적용됩니다. 0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있어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 등을 결제 또는 구매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 또는 결제 과정에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01) 서비스 등의 검색 및 선택 02) 소상인 회원의 정보 입력 03) 공방 회원 정보,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04)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05) 서비스 등의 구매 또는 결제 신청 06) 결제방법의 선택 제27조 수신확인통지, 취소, 구매 또는 결제 취소 0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또는 결제 후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이 때 수신확인통지는 '구매가 완료되었다',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취지를 제7조의 방법에 따라 전달합니다. 0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소상인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공방 회원에게 구매 또는 결제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공방 회원은 작업 진행 전의 소상인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방 회원이 인지할 수 있도록 24시간 후에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03. 소상인 회원은 구매일 또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이나 환불, 취소 등의 의사표시가 접수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자동으로 거래 확정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04. 자동 거래 확정 절차가 진행되면 중개 서비스가 종료되므로 청약철회(거래 취소), 환불, 서비스 등에 대한 수정과 수수료 반환 등의 절차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며,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대금 환불 등의 모든 문제는 회원 간의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05. 중개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으므로, 소상인 회원과 공방 회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06. 거래 확정 절차가 진행되면 회사는 서비스 등의 대금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공방 회원에게 전달합니다. 07.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소상인 회원, 공방 회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28조 지급방법 및 수수료 제20조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29조 청약철회 등 01. 소상인 회원은 서비스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공방 회원과 합의하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02. 소상인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기능(오슬 메시지, 전화번호, 취소 요청 기능) 등을 통해 청약철회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03. 의뢰인이 2항의 방법으로 취소 요청을 하는 경우, 의사표시를 한 날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04. 청약철회를 요청받은 공방 회원은 청약철회 가능 여부를 검토하고, 회사는 제30조에 따라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다만 공방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소상인 회원의 청약철회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01) 회원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02) 기타 정당한 환불 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제30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01. 청약철회를 요청한 경우 소상인 회원은 제공받은 서비스 등 일체를 반환하여야 하며, 다운로드한 것이 있는 경우 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02. 공방 회원이 소상인 회원의 청약철회 요청을 수락한 경우, 서비스 등의 대금은 소상인 회원에게 환급됩니다. 03. 공방 회원은 회사로부터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받은 때에는 그 사실을 소상인 회원에게 통지하고 환급을 위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04. 공방 회원과 회사는 반환된 서비스 등과 그와 함께 제공받은 콘텐츠와 관련된 자료, 파일 등 일체가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그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소상인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제공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그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의 제공에 소요된 비용 또는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콘텐츠의 경우에는 의뢰인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부분의 제공에 소요된 비용)의 범위 내에서 소상인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이용자 유의사항 01. 소상인 회원과 공방 회원은 각 회원이 기재한 상세 정보와 서비스 등 관련 정보를 충분히 확인하고 구매 또는 결제, 수락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02.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소상인 회원과 공방 회원 간의 자유로운 서비스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소상인 회원은 서비스 등을 구매 또는 결제 하기 전에 반드시 공방 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상세정보와 견적,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 또는 결제하려는 서비스 등의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 또는 결제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03. 회사는 소상인 회원이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04.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과 이용방법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05. 소상인 회원은 구매 또는 결제한 서비스 등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서비스 등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아니 되고, 서비스 등의 임의 사용이나 보관의 미흡으로 서비스 등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06. 소상인 회원은 서비스 등을 구매 또는 결제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공방 회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소상인 회원 본인이 소속된 사업자 소유의 결제 수단 사용은 예외로 합니다. 07. 소상인 회원은 회사가 소상인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공방 회원 등으로부터 서비스 등의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하여 참조용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서비스 등의 구매 또는 결제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소상인 회원의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2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01. 회사는 이용자의 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 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02.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거래 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03. 미성년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서비스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33조 금지행위 01. 소상인 회원과 공방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02. 용역, 발주, 매칭, 거래, 결제 등의 서비스 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 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는 금지됩니다. 03. 실제 서비스 등의 제공이 없는 등 서비스 등의 실질적인 진행 의사가 없는 행위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04.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34조 회사의 면책 01. 회사는 다음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0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소상인 회원과 공방 회원 간 자유로운 용역, 발주, 매칭, 거래, 결제 등의 서비스 등을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소상인 회원 또는 공방 회원을 대리하지 않으며,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02) 회사는 공방 회원이 등록한 정보나 견적 등의 내용과 거래 조건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소상인 회원은 스스로 책임지고 용역 등을 구매 또는 결제하여야 합니다. 03) 회사는 이용자 간의 모든 행위(거래 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발주 의사 또는 수락 의사의 종부 및 진정성, 등록 작업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소상인 회원 또는 공방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접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04)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05)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06장 이용계약의 해지 제35조 이용계약 해지 01.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을 더 이상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이용자가 법령을 위반하였거나 위반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와의 분쟁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해지가 상당 기간 동안 제한될 수 있습니다. 02. 이용자는 회사 내의 모든 거래를 완료하여야만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03. 본 조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본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 참여가 제한된 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 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04.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의 정보를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 및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의 데이터, 법령상 회사에 보관 의무가 있는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07장 기타 제36조 양도의 금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37조 광고주 및 연결 사이트와의 관계 01.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사이트 및 이메일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정책 및 본 약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02. 회사는 오슬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8조 개별서비스에 대한 이용 약관 01.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한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경우 해당 서비스를 위한 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이는 각 서비스의 개별 페이지에 유의사항의 형태로 구현될 수 있으며, 그 형태나 명칭을 불문하고 본 조에서 규정하는 '약관 및 정책'에 해당합니다. 02. 회사가 전항에 따른 개별 서비스의 약관 및 정책을 둘 경우 이용자가 최초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 동의 절차를 거치도록 하거나 이를 이용자가 충분히 확인할 수 있도록 제시하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39조 비밀유지 0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상대방의 정보 또는 이용자의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 공개하지 않습니다. 02. 본 조는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제40조 책임 제한 회사는 이용자에게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41조 손해배상 01.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0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0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03)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04)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손해 05) 제3자의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한 손해 06)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한 손해 0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08) 제10조 제1항에 따라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 09)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02.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03.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0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05.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06.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 책임이 면제됩니다. 07.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2조 분쟁해결 01. 회사는 공방 회원과 소상인 회원 간의 분쟁이 발발했음을 양 당사자 중 한 명 이상으로부터 통보를 받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원만한 문제 해결을 위해 개입하거나 문제 해결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조치(거래금액의 정산 및 환급 보류, 서비스 이용 제한, 거래 이력의 열람 등)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조치는 분쟁이 해결되는 시점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또한 양 당사자의 합의 또는 회사의 개입을 통해 자체적으로 분쟁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하기의 기관을 포함한 외부기관에 분쟁 건을 이관하거나 당사자에게 이관 신청을 안내할 수 있으며,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관된 시점 이후부터는 해당 기관의 의견을 신뢰하며 이를 기준으로 분쟁 관련 업무를 처리합니다. - 대한상사중재원 (http://www.kcab.or.kr) - 한국공정거래조정원 (http://www.kofair.or.kr) - 한국인터넷진흥원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http://www.ecmc.or.kr)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cdrc.kr) - 한국소비자원 (https://www.kca.go.kr) 제43조 준거법 및 재판권 01.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02. 회사와 이용자 간의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08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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